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nity] 유니티 다운로드 및 설치
    취미로 배우는 게임 만들기 2019. 2. 10. 16:10

    갑자기 게임을 만들고 싶은 욕구가 생겨나서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이 블로그 카테고리를 통해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포스트를 올리도록 하겠다. 게임 개발은 나도 처음이라서 강의 형태로 올리지 않고 내가 시도하는 것들에 대한 로그 형식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그래도 모르는게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면 성심성의껏 답해보도록 하겠다.

    유니티(Unity)란?

    유니티란 2D 또는 3D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크로스플랫폼 게임 엔진이다. 크로스플랫폼이란, 유니티에서 여러분이 게임을 하나 만들면 그 게임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아이폰에서도, 아이패드에서도 실행 가능하게 해준다는 뜻이다. 만약 유니티가 아니라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게임을 아이폰 버전으로 하나,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하나, 아이패드 버전으로 하나...등등 디바이스마다 개발을 따로따로 해야한다는 뜻이다. 유니티는 또한 게임 개발을 위한 툴을 제공한다. 

    유니티(Unity) 다운로드

    유니티를 회사에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개인용으로 무료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유니티 다운로드 링크 우리는 유니티 허브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다. 허브가 아닌 그냥 유니티를 받고싶다면 왼쪽의 버튼으로 유니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와 설치를 마쳤다면 유니티 허브를 실행 해보자. 유니티를 시작하면 먼저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뜨는데, 내가 캡쳐를 깜빡 했으므로 알아서 계정을 만들길 바란다. 아무튼 유니티 허브는 유니티를 설치한게 아니라 유니티를 버전별로 관리할 수 있는 툴 같은것을 설치한 것이기 때문에 유니티 허브를 이용해 실제 유니티를 설치해야 한다. 유니티 허브를 열면 Official Releases라는 탭이 열린다. 그 탭에서 가장 위에 있는것에 "Download"를 누르자.

    그러면 무슨 창이 뜨면서 뭘 설치할지 물어보는데 그냥 기본 설정대로 진행하면 된다.

    설치중이다.. 잠깐 덧붙이자면 Visual Studio는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IDE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와 유니티가 공동으로 게임 개발 환경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On my machine이라는 탭으로 들어가보자. On my machine에는 지금 내 컴퓨터에 설치된 유니티의 버전들이 나열되어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받은 유니티가 설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Preferred라는 것은 특별히 지정하지 않는 경우 이 버전을 사용하겠다는 뜻이다.


    여러분은 방금 유니티를 설치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Learn섹션에 있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유니티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댓글

f.software engineer @ All Right Reserved